본문 바로가기
우리에게 필요한 정보

비철금속 시세 동 일일가격 알아보기

by ┐ㅨ&* 2021. 6. 5.

고물상의 비철 가격은 기존 LME을 토대로 정해지게 됩니다. 날짜 별로 다르기도 하며 LME 시세 그래프를 보면 해당 비철금속의 가격 추이 까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고물상 마다 취급하는 금액이 약간씩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크게 벗어난다고 볼 수는 없는데요. 많은 물량의 비철을 저장하고 있으신 분이라고 한다면  거래를할 때10원, 100원이 크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LME 시세 그래프

LME는 굳이 영어사이트를 확인하지 않아도 한국자원정보서비스에서 해당 금속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광종을 선택하게 되면 시세그래프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니켈 동 아연 알루민뮤 연 주석에 대한 가격 정보와 시세 그래프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1. 6월 3일 기준 국제구리 시세

날짜 품명 US달러/ 톤
6월 3일 구리 9,967,0
6월 3일 알루미늄 2,386,5
6월 3일 2,193,5

비철금속 중 많이 시세검색을 하는 광물은 바로 구리입니다. 현물로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선물시자으로도 구매할 수 있으니 미리 알아두시면 간편하게 투자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현재 구리의 시세는 10년 내내 연속 상승가를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 더 가격이 올라갈지는 사실상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2.  한국자원정보서비스

LME 기준 일일 가격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일 3대 비철금속의 뉴스기사나 정보까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커뮤니티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활용할 부분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미 연준 건축 정책을 우려해서 전일 평균대비 런던금속거래소의 비철금속 가격이 떨어졌다는 기사를 확인할 수 있고 이 외에도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테이퍼링 부분의 문제입니다.

 

3. 고물상 가격은?

고물상에서 취급하는 물품은 폐지와 파지 백지 캔 고철 비철 스테인레스 알루미늄 플라스틱 공병 등 다양한 물건들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고철을 얼마나 납기하느냐에 따라서 고물상 또한 분류가 달라지게 되고 소상과 중상 대상, 막 고물상 등으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즉, 일일 비철가격은 고물상 마다 다르게 취급하고 있으며 대상으로 간다고 해도 가격을 잘 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소상으로 간다고 잘 받을 수 있는 부분도 아닙니다. 개인의 역량이겠죠.

 

4. 구리의 1톤 가격

앞서 이야기드린대로 구리의 가격이 심상치 않습니다. 전기동 구리의 가격이 이번년도 전반기를 기준으로 1만 2000달러를 돌파할 추이를 보였었는데요. 한국 돈으로하면 거의 1,500만원 수준이 되는데 1톤 트럭에 구리를 가득 채워서 1,500만원이라고 한다면 굉장히 남는 장사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결론

지금까지 비철금속시세 일일가격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국자원정보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간편하며 직접 LME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는데 크롬을 쓰시는 분이라면 한국어 번역기능을 통해 간편히 이용 할 수도 있습니다.